허쉬뉴스

경제풍월 [가정의 달 효도성형, 부모님의 건강상태를 알아야 한다.]

2014-05-01 hit.14,121



최근 한국인의 평균 수명 연장 및 노년층의 사회활동 증가로 인하여 중장년층의 외모 가꾸기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부모님에게 속칭 외모 개선을 위한 즉 효도 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허쉬성형외과의원에 한 병원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발생한 여객선 참사로 인하여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며 가족애, 효도의 일환으로 부모님의 외모 개선 관련 시술을 묻는 상담 사례가 크게 증가했다. 하지만 늘어나고 있는 효도성형 종류와 주의해야 할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결정해야 한다는 것이 허쉬성형외과 측의 설명이다.
 
 
 
보톡스, 상안검, 하안검, 리프팅과 같은 방법은 각각 주름이나 눈이 쳐져서 혹은 얼굴 탄력이 없어지고 늘어나는 경우에 적합하다. 보톡스는 흔히 청년층에게 주름이 펴지는 대표적인 효 성형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꺼진 이마에 보톡스를 주입했다가 머리가 아프다는 불편을 호소할 수 있다. 물론 일반적으로 2~3일 후에는 두통이 사라지지만 이러한 장애에 대한 가능성을 충분히 설명을 듣고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한다.
 
 
 
또한, 리프팅 시술에도 실과 수술 방법에 따라 다양한 방법이 있다. 특히나 최근에는 실을 필요한 방법도 많이 사용되는 편이다. 하지만 녹는 실 재질을 사용하는 경우 일부에서는 원하는 만큼 효과를 개선하지 않을 수 있다. 때문에 선물해 드리는 시술이 어느 정도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지에 대한 충분한 사전 설명을 알고 있어야 한다. 그래야 부모님에게 정확하게 어떤 방법으로 얼마 만에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지를 설명할 수 있기 때문이다.
 
 
 
허쉬성형외과 정영춘 대표원장은 '먼저 언급한 주의사항 외에도 부모님의 건강 상태가 제일 중요하다. 수술 예정일에 앞서 건강 상태, 그리고 평소 복용하는 약에 대한 정보를 의료진에게 알려줘야 정확한 수술 결정을 협의할 수 있다. 이러한 주의사항을 인지하고 외모 콤플렉스에 대한 개선을 목표로 하여 접근한다면 만족감이 높을 것'이라고 조언하였다.
 
 
 
이외에도 평소 부모님과의 대화를 충분히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효도라는 점도 잊지 말아야 한다. 근래에는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면서 부모님과 함께 살거나 자녀들의 양육을 부탁하는 경우가 많다. 자주 부모님의 혈색을 살피고 경청하는 자세야말로 가장 큰 효도 선물일 것이다.
다음다음글 # 이코노믹 리뷰 [예비신부, 결혼 앞두고 외모 컴플렉스에 빠져 있을때 탈출법!]
이전이전글 # 이코노믹 리뷰 [의학칼럼] 항공사 스튜어디스 면접시 나온 돌발 질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