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쉬뉴스

환경일보 [ 찢어진 눈 콤플렉스 '눈성형' 통해 개선 가능 ]

2014-06-23 hit.13,860


 
 
 
 
동양인 특유의 찢어진 눈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여성들이 많다. 그러나 성형외과에서는 무분별한 눈성형보다는 꼭 필요한 경우의 수술을 선택하는것이 좋다고 이야기 한다.
 
 
 
청담동 허쉬성형외과의원에 따르면, 여름방학을 앞두고 여대생들이 눈성형에 대한 문의가 많은 편이다.
 
 
 
'기왕 하는 김에 이곳 저곳을 해볼까?'하는 여대생들이 많지만 중요한 것은 자신의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야 후회가 없다는 설명이다.
 
 
 
일반적으로 눈성형을 쌍꺼풀 수술로만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널리 알고 있는 쌍커풀 수술외에도 눈성형은 목적에 따라서 수술법이 다양하게 나뉜다.
 
 
 
크게 쌍커풀은 매몰법과 부분절개, 절개법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개개인의 눈꺼풀의 피부 상태나 지방, 근육량 등을 파악하여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하게 된다.
 
 
 
눈꺼풀에 지방이 많은 경우또는 눈 부위 근육이 두껍다면 절개를 해야 한다. 만약 눈꺼풀 지방이 적거나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는 쌍커풀 결과물을 원한다면 매몰법이 효과적이다. 매몰법은 눈꺼풀을 절개하지 않는다. 때문에 부기가 적고 수술 후 회복기간이 짧은편이다.
 
 
 
흔히들 연예인 눈성형으로 알려져 있는 앞트임과 뒤트임은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만 정확한 효과를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앞트임수 수술은 눈 앞쪽의 가로 막힌 몽고주름을 제거하여 숨은 공간을 드러내는 방법이다. 반대로 뒤트임은 눈의 바깥쪽을 터주는 수술법이다. 뒤트임 눈성형은 올라간 눈꼬리를 어느 정도 내려주는 효과도 있다.
 
 
 
청담동 허쉬성형외과의원 정영춘 대표원장은 "눈성형은 얼굴 전체와 밸런스, 기능적인 보완, 외모 콤플렉스 개선 요소를 고려해 만족감이 크게 달라진다. 눈은 사람의 외모 기준의 가장 먼저 보는 기준점이다. 단순하게 어느 한 방법만을 생각하고 수술을 결정하기보다는 자신에게 필요한 외모 콤플렉스 개선을 목적으로 상담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효과적이다"고 조언했다.
 
 
 
한편, 허쉬성형외과의원에서는 여대생 신입생을 대상으로 외모 콤플렉스로 인해 가장 개선하고 싶은곳은? 이라는 설문조사에서 1위로 눈성형을 꼽았다. 뒤를 이어 코성형, 얼굴윤곽 순으로 나타났다.
 
다음다음글 # 경제풍월 [여대생 10명 중 6명 비키니 입고싶어 가슴성형 '긍정']
이전이전글 # 메디파나 [변신 시도 바이오&메디컬코리아, '썰렁함' 종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