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쉬뉴스

스포츠한국[간단한 쌍꺼풀수술? 눈성형 60% 이상이 눈매교정 필요]

2013-01-11 hit.12,541

간단한 쌍꺼풀수술? 눈성형 60% 이상이 눈매교정 필요

한국아이닷컴 김영선 기자 coming@hankooki.com
 
 
어릴 적부터 막연히 눈 성형을 하면 예뻐질 것이라는 얘기를 자주 들어왔던 K씨는 새해가 되자마자 성형외과를 찾아 쌍꺼풀 수술을 해줄 것을 요구했다. 그냥 무조건 눈 성형, 즉 쌍꺼풀 수술만 하면 쌍꺼풀이 생기면서 눈이 커지고 예뻐질 것이라 생각한 것이다.

그러나 현실은 그리 녹녹하지 않았다. 눈꺼풀에 지방이 많고 단단해 단순히 쌍꺼풀 수술만 진행할 경우에는 소시지 눈이라 불리는 부작용이 크게 우려되는데다 눈을 크게 뜰 수 없는 지경이 될 수도 있다는 진단을 받았기 때문이다.

K씨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눈매교정과 쌍꺼풀 수술을 함께 진행해야 한다는 얘기를 듣고 다소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다. 하지만 막상 쌍꺼풀 수술과 함께 눈밑 교정을 포함한 눈매교정 수술을 받은 후에는 또렷하고 예뻐진 눈매로 매우 큰 만족감을 나타낼 수 있었다.

보통 K씨처럼 눈 성형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여성들은 단순히 매몰법이나 절개법의 쌍꺼풀 수술만으로도 간단히 예뻐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성형외과 관계자들의 말에 따르면 실제 쌍꺼풀 수술 하나 만으로도 인상이 크게 바뀌고 예뻐지는 경우도 있기는 하다.

하지만 보다 또렷하고 선명한 눈을 만들기 위해서는 본인의 눈 상태에 따라 매몰법 쌍꺼풀수술이나 절개법 쌍커풀 수술 외에 안검하수 교정을 비롯한 눈매교정 및 눈밑교정을 하는 것이 권장된다.

허쉬성형외과 정영춘 원장은 “눈꺼풀은 피부와 근육, 지방, 안검판 등 여러 조직으로 복잡하게 구성되어 있을 뿐 아니라 사람마다 모양과 구조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자칫 간단하게 생각하고 잘못된 판단으로 수술을 결정하게 되면 오히려 눈이 더 작아지거나 졸려 보이는 인상으로 바뀔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경고했다.

재수술이 없는 성공적인 쌍꺼풀 수술을 위해서는 눈꺼풀의 상태뿐 아니라 눈매와 주변 구조와의 조화, 눈을 뜨는 힘 등에 맞게 잡아주는 눈매 교정술을 반드시 염두에 두는 것이 중요하다. 눈밑 교정은 다크서클이나 눈밑 지방 등을 쌍꺼풀 수술 시에 함께 교정하는 수술법으로 최근 여성들의 눈성형에서 선호하는 추세이다.

이외에도 앞트임, 뒤트임 등을 통해 몽고주름이 심하고 눈과 눈 사이가 먼 경우,눈꼬리가 치켜 올라간 경우 등에서 눈매가 시원스럽게 커지는 효과도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수술방법이 적용되어 효과를 볼 수 있는 눈과 그렇지 않은 눈의 경계가 명확하지 않고, 쌍꺼풀 수술의 방법이 적용되는 범위도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아 눈매교정술이나 눈밑교정, 절개법과 매몰법 등의 쌍꺼풀 수술을 적용할 수 있는 눈을 정확히 감별해 내는 것이 중요하다.

정영춘 원장은 “그동안 눈 성형을 진행해온 결과, 쌍꺼풀수술을 원하는 눈 성형환자 중 60% 이상이 눈매교정이 필요한 경우였다”며 “하지만 굳이 눈매교정을 하지 않아도 예쁘게 개선될 수 있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눈 성형은 너무 과하거나 부족하지 않도록 적당히 조절할 수 있는 능숙한 전문의를 통해 수술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다음다음글 # 미디어인뉴스[성형시스터즈화성인,성형횟수만100회'경악']
이전이전글 # 나눔뉴스[브리트니 스피어스, 1억 6천만 원 상당 '전신성형' 전 세계 팬들 '깜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