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쉬뉴스

스포츠한국 ['세월 흔적'중년 피부나이, 되돌리고 싶다]

2012-09-08 hit.10,930

'세월 흔적' 중년 피부나이, 되돌리고 싶다
 
 
 

주름은 세월의 흔적이라고 말하지만 첫아이의 설레는 초등학교 입학식에서 늦은 결혼과 출산으로 유독 나이들어 보이는 자신을 발견하거나 버스에서 자리 양보를 받을 때, 나이 들어 보이는 외모로 승진과 업무에 있어 불리함을 경험했을 때는 세월의 흔적을 지우고 싶기도 하다. 

꾸준한 예방과 관리가 주름을 예방하는 최상의 방법인 것을 알고는 있지만 아이들 돌보랴, 바쁜 직장생활 등으로 정신없이 세월을 보낸 후 중년이 되었을 때 이미 깊게 자리잡은 팔자주름과 처진 턱라인 등은 관리만으로는 바로잡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비교적 간단한 고주파 관리, 써마지와 같은 리프팅 레이저부터 성형외과의 안면거상술이나 리프팅시술 등을 상담 받는 적극적인 중년들이 늘었다. 드라마틱한 결과를 기대한다면 안면거상술이 일반적이었지만 최근에는 회복기간이 짧으면서 주름개선효과를 지닌 실리프팅 시술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환자의 부담은 줄고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또 주사를 이용해 특수실을 피부에 주입하면서 주름과 피부재생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텐미닛리프팅은 바쁜 직장인이나 수술사실을 공공연히 알리고 싶지 않은 중년남성들에게도 주목받고 있다. 

주사로 주름을 개선한다고 하면 흔히 필러나 보톡스를 떠올린다. 피부의 패인 부분을 채워줌으로써 주름을 개선하는 필러나 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시켜 표정주름을 개선해주는 보톡스와 달리 텐미닛리프팅은 주사를 이용해 리프팅 전용 특수실을 주름지고 처진 부위에 주입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면서 근본적인 피부재생과 함께 주름을 당겨주는 복합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눈가주름, 처진 광대살, 팔자주름 입가주름과 함께 팔자주름 다음으로 노화를 쉽게 느낄 수 있는 늘어진 턱라인 등 얼굴 전체의 탄력감을 개선할 수 있다.

허쉬성형외과 정영춘 대표원장은 “성공적인 리프팅 수술의 핵심은 주름의 방향과 깊이에 맞춰 미세부위를 당겨주는 것으로 자연스러운 인상과 주름개선 두 마리의 토끼를 잡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정 원장은 “사람마다 노화의 정도 피부두께, 주름의 깊이 등이 다른 만큼 일괄적인 리프팅 수술을 적용하기보다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적합한 수술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다음다음글 # 나눔뉴스 [SBS월화극 '신의'박세영, 가려도 드러나는 광체미모 눈길]
이전이전글 # 서울경제 ['물광'나는 연예인 피부, 비결은 주사?]